티스토리 뷰

 

 

 

 

 

오늘은 나의 기나긴 숙명의 컴플렉스였던 등드름 / 가드름을 극복하게 도와준 인생템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

 

 

나는 완벽한 지성인으로 두피도, 얼굴도, 몸도 기름이 흐른다

피 지 분 비 왕 성

 

그래서 좀만 잘 못 관리하면 두피는 지루성두피염..

얼굴은 화장 후 두시간이 지나면 기름에 화장이 무너져 내렸고

몸에는 가드름과 등드름이 늘 자리잡고 있었다

 

 

(써놓고 상상하니 너무 끔찍한 몰골이다 사람아니네 )

 

 

 

 

 

 

 

다행이건지 아닌건지 20대 후반인 지금은 기름 분비가 많이 줄었다^^ 웃프 애잔

 

 

 

지긋지긋한 몸에나는 여드름!!!!!!!!!!!

 

등드름 / 가드름 달고 살아보신분이면 알겠지만 이렇게 내자신이 작아지는 일이 없다

여름이 와서 노출있는 옷을 입을라치면 한없이 작아지는 자존감

안 입거나 입고 남 눈치본다

지인을 만났을땐 최대한 뒤를 안보이려하고 :0

 

 

 

오프숄더든 브이넥을 입을때 뽀얗고 깨끗한 피부가 보이는것만큼 예쁜게 없지!

 

 

 

등드름 가드름 원인

 

내가 몸에 여드름이 났던 원인에대해 주관적으로 생각해본 것을 얘기하고자한다.

 

1. 씻을 때 혹시 여드름이 번지거나 잘못될까봐 등 쪽은 바디워시도 안 묻혔고 건드리지를 않았다.

바디워시 같은게 몸 여드름에 좋지 않다는 얘기들을 줏어들어서

최대한 몸에 여드름이있는 부위는 물로만 씻었다.

 

뭐 바디워시가 아무 상관없는건 아니지만 깨끗이 안닦아줬던게 가장 큰 문제같다.

등과 가슴에 여드름이나는 이유는 피지분비선이 있기 때문이고

특히 나는 피지분비가 왕성한 사람인데 그걸 깨끗이 안닦아줬으니 트러블이 날만하다

(더럽다 더러워 지난날의 나!!!!!)

스무살때였나, 때수건으로 박박 밀면 깨끗해진다 말했던 친구의 말을 무시했던것이 매우 속상하구만

 

 

2. 피지분비가 많은 지성피부 (난 그냥 知聖人이고싶어,,,,)

 

얼굴이 지성피부인 사람들은 대부분이 두피도 몸도 지성이다

기름이 많다

그러니 남들보다 더 부지런히 청결 등을 신경써줘야한다.

머리도 두피케어 전용 샴푸로 시원하게 벅벅감고 잘 헹궈주고 해야

지루성 두피염을 예방할 수 있다

지루성 두피염은 한 번 걸리면 답이없다ㅜㅜ 완치까지 오랜시간이 걸리고 꾸준히 관리해줘야한다

나는 관리란 것에 무지했어서 이 모든걸 겪고 있지만 아직 이 지경이 아니신분은

어서 이 길을 피해가시오.....

 

돌아가 오지마 여기 올곳 아니야!

 

 

 

 

 

3. 청결하지 못한 주변 환경

 

이건 좀 민망한 원인이다

그렇다 지난날에 나는 무지 게으른 사람이었다 ㅠ_ㅠ

 

 

이불빨래?그게뭐졍

한번 입은 잠옷도 오래오래 입고

 

누가 보면 물값 아끼려는 자린고비인줄 알겠음

(자린고비면 양반이지 넌 그냥 더러웠어!!!!!)

 

후훗

얼굴 트러블이 날때 방안 중 하나도 베개 위에 깨끗한 수건을 깔고 자는것이 아닌가

얼굴도 등도 똑같다

항상 깨끗한 잠옷! 잠자리! 유지하기

 

 

 

등드름 가드름 극복 인생템 소개

 

1. 오르비스 클리어 바디로션

 

 

우선 첫번째로 나를 등드름과 가드름으로부터 해방시켜주었던 사랑스러운 내 인생템

오르비스 클리어 바디로션!!!

거짓말 안 보태고 6통은 썼다.

내가 쓰던 당시 한국 오르비스는 철수한다는 말을 봤었는데

지금 검색해보니 구매방법은 거의 해외직구밖에 없다

요즘 해외직구도 뭐 마우스 몇번 누르면 금방금방 집 앞에 와있으니^.~ 부담없음

 

오르비스 전성분

루리 산 지 카리우무(감초유래) 배합, 멘톨배합, 오토리기잔디 추출물, 글리콜산배합 등 

 

오르비스 사용방법

샤워하고 나온 후 등과 가슴에 두 세차례 칙칙 뿌려주면 끝! 편하기도 세상 편해서 최고

 

하루에 한번 저녁 샤워 후 사용했는데 정말 가슴과 등이 깨끗해졌었다

엄지척

 

 

 

 

2. 클레어스 바디비누

 

내가 사용하던 당시는 이름이 그냥 바디비누, 초코비누 였던것 같은데

 

서플 프레퍼레이션 바디 솝 이란 이름이 생겼따

 

✔ 등드름 & 슴드름 지우개!
✔ AHA 성분이 거친 피부를 매끈하게
✔ 민감 피부, 각질이 고민인 피부 추천

 

 

클레어스 바디비누 전성분

소듐하이드록사이드, 코코넛야자오일, 스위트아몬드오일, 정제수, 호호바씨오일, 녹차씨오일
올리브오일, 아보카도오일, 타타릭애씨드, 시어버터, 카카오씨가루, 토코페롤,
카카오씨버터, 콜로이달오트밀

 

당시 성분같은거에 문외한일 때라 신경 안썼는데

좋은게 다 들어갔구나 그래서 그렇게 좋았구나!!!!!!!

 

 

클레어스바디비누 사용방법

 

일반 비누와 같이 거품을 내서 씻고 물로 헹궈주면 된다

이때 같이 사용하면 시너지효과 삼백 사백배 되는것이 바디브러쉬!!! (는 아래에 다시나옴)

 

클레어스 바디비누 나의 이용후기

짱. 최고. 내 인생비누

난 솔직히 비누를 딱히 좋아하지 않는다.

시중에 이거에 좋고 저거에 좋다는 천연비누 많지않은가?

그 중에 써보고 좋았다 느낀게 단 하나도 없다

하지만 클레어스 비누는 정말로 사용 3일만에 몸에있는 드름이 들어간 것을 느꼈다

실은 이 비누 쓰기전에 다른 회사 천연비누를 그것도 두개 이상? 정도 사용했었는데

지금 그 비누가 어디껀지 생각도 안난다

클레어스 비누 쓴 후로 그냥 내 기억에서 사라짐

보통 온라인 쇼핑몰들 후기는 다 이렇게 생겼다

난 이런 후기는 별로 쳐다도 안보는 편인데 클레어스바디비누는 모두 사실임;;;;;;;;

향도 초코향이 나는데 씻을때 너무 기분좋음*

 

 

3. 올리브영 바디브러쉬

 

요건 솔직히 그냥 씻을 때 이런거로 벅벅 씻으면 시원하겠따 싶어 구매했다.

 

클레어스바디비누같이 여드름완화에 좋은 제품으로 거품을 낸 후

등과 가슴을 벅벅 닦아주면 끝!

 

내가 이 바디브러쉬와 클레어스비누 조합을 사용한 뒤로 오르비스를 끊었다

 

오르비스도 어쨋든 계속 돈 주고 구매해서 사용하는 거였는데 씻는것 만으로 해결이 됐으니 매우 효자템

 

 

나 같은 경우는 등, 앞가슴, 팔꿈치 등을 요 바디브러쉬로 닦는다

(깨운해용~.~)

 

 

바디브러쉬 단점

1. 보관이 까다로움

보통 욕실은 습하기 마련인데 습한곳에 오래 방치하면 나무가..썩어간다 ㅠㅠ

실은 지금 사용중인 나의 브러쉬도 또 썩어있다...(아직도 더럽네???;;;)

이 썩은게 몸에까지 영향이 갈지는 모르겠으나

미관상? 6개월에 한번씩 새 제품으로 갈아주면 좋겠다.

 

2. 처음 사용시 너무아파

 

올리브영 바디브러쉬는 솔이 돼지모로 만들어졌는데

처음 구입시 솔이 아주 빳빳하다

그 빳빳한 솔로 등이나 앞가슴을 밀면 너무 너무 따갑고 아픔 ㅠ.ㅠ

한 4번 사용할때까진 아프고 그 후로 적당해진다

지금 검색해보니 요즘은 솔이 부드럽게 나온 제품도 따로 있다. 다음번엔 이거사야지 :-)

제품도 나무가 아니라 플라스틱으로 돼있으면 보관 걱정도 할 필요 없을듯

 

 

 

 

지금까지 만년 지성인의 가드름 등드름 극복 인생템 소개였다

가드름 등드름 때문에 여름 노출이 꺼려지시는, 걱정되시는 분들!

어서 자신의 인생템을 만나 가드름 등드름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되어봐요!!! ♥

올 여름은 매끈한 피부로 즐겨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