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에게 피부 트러블처럼 스트레스받는 일이 없다
피부가 지저분해지면 정말 밖에 나가기싫고 아무도 만나고싶지 않다


오늘은 그런 시기를 겪었지만
기초 스킨케어 제품만으로 트러블 없는 피부가 되게 도와준 나의  트러블 인생제품들을  얘기해볼까 한다
(☆사바사 케바케 주의)



내 피부는 예민한편이다 (파워지성 수부지)

어렸을때는 좁쌀 여드름이 심했는데

21살 당시 내인생 첫 인생 스킨케어인
아이오페 트러블라인 스킨로션을 쓴 후로 백옥피부가 되고. (그래도 모공은 못잡음 모공은 신도 못잡는다ㅠ)

원래는 위 사진과 같았는데

최근 이렇게 리뉴얼 됐다고한다

지금은 어떨란지 모르겠으나 그때 내 좋아진 피부보고 거짓말 안치고 친구 6명이 따라샀다..
 

그렇게 피부고민 없이 살다가 이 스킨로션 라인도
5년가까이 쓰자 피부가 내성이 생겼는지

다시 트러블이 나기 시작했었다



이때부터인가

맞는 스킨케어 제품을 찾으면
 또 1년 엄청 무던한 피부로 잠잠하다가 한 번 확 뒤집어지는 시기가 오고 그럼 또 그 트러블 잡기위해 돈 쏟고 시간쏟고.
 
반복중

지금까지도 ^^ 



이렇게 위기가 간간히 찾아오는 나에게 두번째 동아줄이 돼주었던 제품


인쏘뷰 트러블라인


위 라인의 개인적인 품평은

*아크닉 아크네 폼클렌져 - 좋음 트러블 잠잠해지는 느낌이 듬

*센서티브 스킨 토너 - 쏘쏘. 딱히 좋지도 나쁘지도? 

*센서티브 수딩 모이스처라이저 - 완전좋음. 트러블 잠드는 느낌이 확옴
지금은 피부가 꽤 건조해져서 얘하나만 바르면 부족한 느낌이지만 20대초중반 당시는 그냥 스킨이랑 이 모이스처라이저로 장땡이었음 내인생 두번째 좋은 피부 만드는데 공헌한 제품♡

*센서티브릴리프크림 - 
최근 피부가 또 뒤집어져서 이번엔 크림으로 사볼까하고 모이스처라이저 말고 이거 샀는데 별루ㅠ 이거바르면 뭐가 더 나는것 같기도하구


 한창 쓰다가  안쓴지 꽤 돼서 잊고 있었는데
최근에 크림 사며 구매 내역보니 많이도 샀었더이다 그래 너 덕에 다행이었찌 고마운제품..♡




그렇게 또 몇년 버티며 살다가...


또 트러블이 찾아오고ㅠㅠ


세번째는 얘 였던것 같다.


토너 로션 세트로 썼었는데
로션은 그냥 그랬던듯

확실히 화농성에 효과가 좋았으나 그때 한번 큰 트러블 잡는데만 쓰고 다신 안샀으니 인생제품이란 말은 붙이고 싶지않다.



네번째는.

얘가 진짜다
내 트러블 인생 베스트 스킨케어제품
두구두구두구





크리니크 알콜닦토로 유명한
클래리파잉 로션 트와이스 어 데이 엑스폴리에이터3  (지복합성용)

그리고 노란 로션으로 유명한
드라마티컬리 디퍼런트 모이스춰라이징 젤(지성용)



이때 또 인생피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쉽나 내피부; 
다행이었던걸까 나의 트러블 인생 휴



클래리파잉 트와이스어데이 는 알콜향이 쎄다.
이걸 부담스러워하는 분들도 있던데

나는 갠적으로 시원하고 소독되는 느낌이라 좋다.

알콜향 없는 제품(은색뚜껑) 도 사용해봤는데
더 순한 느낌은 있으나
확실히 알콜토너보다 잔여물이 덜 닦이고 각질이 덜 제거되는 느낌을 받았다 



이게 클래리파잉 트와이스어데이 (알콜토너) 의 효능 설명인데

솔직히 화장품 판매하는데에 쓰여진 효능이나 상세내용 다 그 말대로 안되지않는가?


근데 얜 맞다.

저 설명이 정확하다.

적어도 나는 그러하다ㅋㅋㅋㅋㅋ


각질을 정말 잘  잡아준다
안 쓰다가 하루만 써도 피부결과 안색이 확연히 달라진다


내가 보기엔 각질 많은 지성분들은 무조건 이 제품이 맞을 것같다
마냥 피부 얇고 예민하신 분들에겐 어떨지 모르겠다ㅠㅠ

나 같은 경우는 파워 지성인데 엄청난 유분과 피지 각질때문에  좁쌀여드름 등 트러블이 생기는것같다.

지나고보니 그러하다

이 토너처럼 각질제거에 좋은 제품만 써주면 피부 컨디션이 달라지는걸보니 그렇다


이 토너에다가 노란로션까지 더해주면 촉촉ㅠㅠ
뭐랄까 부족했던 수분을 채워줌으로써
성난 트러블에 찬물을 부어 불을 끄는 느낌.



최고최고



최근에 또 진짜 몇 년만에 피부가 뒤집어졌는데
요 아이들을 잊고있다가 생각나서 바로 사 썼더니
바로 호전되기 시작..

늘 이런식이다
피부가 좋아지면 여기저기 한 눈팔다가 뒤집어지고 다시 돌아오고

적어도 이 크리니크 제품들은 아직 내성이 안생겼다  평생가자 제발...*
나 버리지마 흑흑




트러블에 좋았던 번외 제품들


1. 치노시오야 클렌징오일


나는 메이크업 지울때 꼭 클렌징오일을 쓴다
며칠 연속 안쓴다하면 바로 피부가 거칠어짐.

클렌징 워터, 크림은 다 지성에게는 별로인것같다

클렌징오일로 충분히 롤링하고 유화효과도 내주고 하면 각질,피지가 충분히 케어된다
피지가 케어되면 확실히 트러블도 안 일어난다

클렌징오일중에서도 제일 좋았던건 치노시오야오일.
가볍고 피지가 정말 쏙쏙 나온다
이거 한번쓰면 다른거 쓰기 어려운듯:-)..
지금 쓰는거 빨리 다 쓰고 돌아갈거다

2. 메디힐 티트리 마스크팩

항상 쟁여두고 썼던 팩

이 팩으로 나는 홍조끼까지 다 없어졌었다

두 번 정도만 하면 있던 트러블 다 잠재워주던 그런 팩

하지만 최근에 다시 인터넷에서 싸게 한 갑 사서 써봤더니 별로 미미했다ㅠㅠ
저렴한거라 별로인제품을 받은건지
지금 내 트러블이 답이 없던건지. 


3.닥터 오라클 클렌징폼

이거. 진짜좋다
이거로 트러블 많이 호전됐던 적이 있다
잊고있다가 이 글 쓰며 생각나서 부리나케 넣어봤다
거품도 쫀쫀 풍성하고 참 좋다 다시 사야겠다ㅋㅋㅋ
홈페이지 들어가면 샘플 받을수 있던거로 기억한다 꼭 샘플 써보시길 ♡





피부상태가 안 좋을때 안 해본게 없다
피부과에서 레이저도 받아봤는데 진심 효과 1도 못 보고 돈 만 날리고.

관리받으면 나도 좋은 피부되겠지 하고 관리샵 다녔더니 그때 또 피부 뒤집어져서 한동안 고생하고.



느낀건데 적어도 나 같은
예민한 지성 트러블 피부는
그냥 냅둬야한다.

단 나에게 잘 맞는 기초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면서.
 최대한 가볍게만 바르고

그냥 신경 안쓰고 냅둬야한다

내가 지금까지 가장 피부 좋았던 때가 다
저 위에 제품들만 쓰며 그냥 먹고자고 했던 때다

최근 뒤집어진것도
내가 열심히 홈케어 하면 그만큼 피부가 좋아지겠지 하고 맨날 팩하고 얼굴 마사지하고 했더니 제대로 뒤집어져서 몇 달을 고생했다ㅠㅠ

안 건드리는게 답이다


크리니크 알콜 닦토쓰며 다시 컨디션 회복하고있는데
다 회복만 되면 묽은 에센스나 사서 닦토ㅡ에센스ㅡ노란로션
이렇게 사용하며 간혹 팩해주고 그렇게 관리할 생각이다
다신 큰 돈 안써ㅠㅠ 큰 신경도 안쓰고!


그럼 이만.
트러블 피부에게 도움되길 바라며ㅡ 굿나잇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