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계란빵 차 보기가 힘든 요즘

 

그나마 다행히도 우리집 앞에는 붕어빵 차가 자주 온다 :)

그것으로 올 겨울을 잘 버틸 수 있었지만 너무너무넘 먹고싶은 계란빵!!!

검색해보니 간단하길래 직접 해 먹어야겠다 하고 준비착수

* 준비물

계란, 핫케익가루, 우유, 종이머핀틀, 스팸, 체다치즈

 

저는 계란빵 8개 만드는 기준 아래대로 기본 반죽 만들었습니다!

핫케익가루 400ml

우유 100m

계란 2개

(반죽이 조금 남긴했어요)

 

위대로 만든 반죽을 틀에 1/3 씩 넣고 계란 하나씩 넣은 후

잘게 잘라준 스팸과 치즈를 넣어주면 준비 끝 ! 

 

노른자 쪽에 소금도 약간 한꼬집씩 넣어주긴 했다

나는 스팸을 넣을거라 소금을 일부러 많이 안 넣었다:)

 

tip! 계란 노른자를 젓가락으로 찌르거나 가위로 잘라 풀어놔줘야 터지는걸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내가 본 레시피는 180도 예열된 오븐에서 15분 굽는것이였는데.

오븐마다 다르다고 듣긴했는데 정말 우리집 오븐은 그렇게 했더니 계란이 반숙인 상태였다ㅠㅠ

그래서  200도로 올리고 10분 더 구웠는데 그래도 타지 않은거보니

우리 집 오븐이 많이 약한가보오....

 

쨘 흘러나온 계란들^^

반죽을 1/3 넘게 좀 넣었던 컵들은 계란이 넘칠락말락 하더니 이렇게 흘러나왔다

 

오븐 온도만 잘 맞췄다면 그냥 15분안에 한번에 끝내는

초간단 간식!!!!

앞으로 자주 해먹게 될 것 같다 :) 행복

이제 원없이 계란빵을 먹을수있어

(그렇게 돼지가 되어가고)

 

다음날 회사에 싸 가기위해 또 친절히 포장

(요즘 회사에서 너무 예민보스였던 죄책감에.. 자의적 면죄부를 찍어낸 나란여자,

그리고 이렇게라도 사회에 융화되어 살아가려는 노력 ㅠ )

 

다음날 회사분들이 드시고 다들 맛있다고 칭찬해주셨다 :)

나도 만든 직후 안 먹고 출근해서 먹었는데.. 내가 만들었지만 엄청맛있기.

계란과 스팸의 조화는 잘못될 수가 없지여!!!!

다음번엔 스팸을 더 많이 넣고 만들어 봐야겠다

 

 

 

 

 

 

 

 

 

 

 

 

 

 

 

 

 

 

댓글